Nursultan Nazarbayev 보고서에 대한

Nursultan Nazarbayev 보고서에 대한 명예 훼손 주장에 직면 한 4 개의 언론 매체

Nursultan Nazarbayev

오피사이트 전 대통령의 이름을 딴 자선단체 고소장, 공익저널리즘에 대한 법적 대응 논의 재개

영국과 미국의 언론 매체 4곳이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전 카자흐스탄 대통령의 이름을 딴 펀드

자산에 대한 조사 보고서를 발표한 후 명예 훼손 주장에 직면하고 있다.

미국수사저널리즘국(TBIJ), 오픈민주주의(openDemocracy), 텔레그래프(Telegraph)는 5월과 8월

사이에 그들의 보도가 부정확하고 영국에 등록된 회사에 재정적 손실을 초래했다고 주장하는 여러 “사전 조치” 서한을 받았습니다.

이후 8월 16일 고등 법원에 소송이 제기되었지만 출판사는 아직 송달을 받지 못했습니다.

법적 조치는 대중 참여에 대한 전략적 소송(Slapps)이 공익 저널리즘을 냉각시키는 데 사용되는지 여부에 대한 논쟁을 재점화했습니다.

광고

Liz Truss에 의해 해임될 때까지 법무장관이었던 Dominic Raab은 지난 7월 잉글랜드와 웨일즈 법원이

공익을 위해 글을 쓰는 기자와 출판사에 대한 법적 조치를 기각할 수 있는 더 큰 권한을 부여하자는 제안을 발표했습니다. 초기 단계에서 메리트가 부족합니다.

TBIJ, openDemocracy 및 Telegraph에 대한 청구는 영국의 Companies House에 등록된 회사인 Jusan

Technologies와 Nazarbayev Fund Private Fund를 대신하여 제기되었습니다. 이 기금은 또한 미국의 조직범죄 및 부패보고 프로젝트(OCCRP)를 상대로 7만5000달러(6만8000파운드) 이상의 배상금과 징벌적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소송을 제기하고 있다.

Nursultan Nazarbayev

불만을 품은 기사는 Jusan, Nazarbayev 펀드, Nazarbayev 및 그의 가족 간의 재정적 연결에 대한

주장에 대해 보고했습니다. 주산과 펀드를 위한 변호사들은 이러한 주장이 부정확하고 명예를 훼손했다고 말했다.

미국 로펌인 보이스 쉴러 플렉스너(Boies Schiller Flexner)가 주산과 펀드를 대표하기 위해 고용됐지만 나자르바예프를 대표하는 것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펀드와 주산 관계자는 “소송에서 제기된 보도 내용이 거짓임을 법정에서 입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우리는 Nazarbayev 씨가 소유하거나 통제하지 않으며 그에게 이익이 되지도 않습니다. 우리의 유일한 사명은 카자흐스탄의 공교육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나자르바예프는 “나자르바예프 펀드(NF)의 최고 이사회 의장”으로 받아들여지지만,

신원을 밝히기를 거부한 이 분쟁에 정통한 소식통은 그가 펀드의 운영이나 기능에 적극적인 역할을 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펀드는 주산과 직간접적으로 어떠한 역할이나 관계도 갖지 않았습니다.

openDemocracy의 Peter Geoghegan 편집장은 조사의 정확성을 옹호하며 법적

조치가 “독립적인 탐사 저널리즘을 위협하려는 명백한 시도”라고 믿었습니다.

그는 “우리는 공익을 위해 우리가 믿는 것을 보도한다는 이유로 부유하고 강력한 조직으로부터

위협을 받고 있는 소규모의 비영리 미디어 조직”이라고 덧붙였다.

Telegraph는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TBIJ와 openDemocracy는 고등 법원에서 자신을 변호하는 것은 모든 자금을 쓸어버릴 수 있으며,

이는 공익 저널리즘을 계속 추구할 수 있는 능력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그들은 주장이 “잠재적으로 재정적으로

파괴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두 매장은 이미 이 사건에 수만 파운드를 지출했다.More news